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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쉽게 발급받아보세요!



가끔 급하게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이 필요한 경우가 있을 텐데요!
이럴 경우엔 정말 난감하다고 느끼실텐데요!
그럴 땐 당일발급 또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한국범용인증센터를 추천합니다.

본격적으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발급방법에 들어가기 앞서 공인인증서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까요?
(해당 내용은 사업자를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공인인증서란?
모든 전자거래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로 발급 대상에 따라
사업자용과 개인용으로 구분이 됩니다.
사업자번호로 업무를 진행할 경우, 사업자 인증서를 준비해야해요!






 

개인용 인증서는 주민등록번호를 기준으로 용도제한용 인증서(은행용,보험용,주식용).
개인 범용인증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업자용 인증서는 사업자 번호를 기준으로 발급되며 용도제한용 인증서

 (전자세금계산서용, 은행용, 각 종 증명서 발급용)과 사업자 범용인증서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는 전자세금계산서발행/조회, 모든 은행에서 사용가능,
4대보험, 각종증명서발급, 나라장터 입찰/계약, 정부과제, 사업비관리
모든 용도로 가능한 인증서를 말합니다

각 종 사이트마다 따로 준비해도 되지 않고 하나의 인증서로 모든 업무에 이용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를 어떻게 발급 할까요?





 

우선 신청서를 작성해주셔야 하는데요!
PC,모바일로 사이트 접속 후, 신청서 작성 후 직접센터 방문 혹은 찾아가는 서비스 중 원하는 서비스에 맞춰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그 후 본인 pc 또는 usb에 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서 작성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릴 테니 잘 따라와주세요!





 

1. 신청서 작성
우선 한국범용인증센터 pc 또는 모바일로 사이트 접속 후 
개인사업자께서는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께서는 법인사업자 공동인증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 | 개인법인 기업사업자범용 공인인증서 전문 발급 기관

기업 사업자범용 공인인증서를 개인법인 사업자 대상으로 1년형, 2년형, 3년형 할인된 금액을 온라인 신청부터 발급까지 전문 상담원이 지원합니다.

www.certbiz.com

 


 

신청하기를 누르고 나면 인증서 상품(1년형/2년형/3년형)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인증서는 1년형, 2년형, 3년형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각각 20%, 25%, 40%할인 된 가격으로 구매해 볼 수 있어요
2년형,3년형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인증서 유효기간 동안 다시 갱신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어요!
사업자운영을 하시는 분들은 범용공인인증서가 늘 필요하기 때문에 
유효기간 만료 전까지 갱신이 필요없고, 할인의 폭이 가장 큰 3년형으로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이제 인증서 상품을 고르셨다면 이제 서류 제출 방법을 선택 해야하는데요!.
서류 제출 방법으로는 당일발급, 찾아가는 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1)당일발급(직접방문)이란? 당일발급이란 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는 방법입니다. 온라인으로 신청 후 전국 조달청 혹은 기관에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당일발급이 가능합니다.
2)찾아가는 서비스란? 온라인 신청 후, 원하는 주소로 방문한 우체부에게 서류를 제출하고 발급안내장을 받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당일에 급하게 필요하신 분들은 당일발급, 기관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은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인증서를 매번 갱신하기 번거롭고 기관에 방문하는게 어려워서 
갱신이 필요없는 3년형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답니다!.





 

인증서 신청서 작성시 상호명은 사업자등록증 상호와 반드시 동일해야 한다는 점 유의 해주세요!





 

2. 서류제출
신청서 작성을 하셨으면 서류제출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 당일발급(직접센터 방문) 또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선택해주셨으면 그에 맞는 서류를 제출 후
발급안내장을 수령할 수 있어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제출자에 따라 준비하는 서류가 다르다는 점!
<대표자 서류>
대표자께서 직접 제출 하실 땐 신청서원본(자필서명), 사업자등록증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앞면만) 이렇게 3가지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대리인 서류>
대리인이 대신 제출 하실 땐 신청서 원본(인감날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사본(앞면만),
3개월이내 발급한 인감증명서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서류 제출 후, 참조번호/인가 코드가 적힌 발급 안내장을 수령해 지참해주세요!




 

3. 인증서 발급
신청 후, 인증서를 발급하시려면 한국범용인증센터 메인에서 인증서 발급창을 클릭합니다. 
서류를 제출하면 기업 범용 인증서 발급 안내장을 받으며, 발급안내장에는 참조번호와 인가코드가 적혀있습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에 접속하여 사이트 우측에 있는 '인증서 발급' 버튼을 클릭 후, 이후 신청했던 서비스(당일 발급, 찾아가는 서비스) 발급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인증서 신규발급 창이 뜨면 인증서 발급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확인서에 나와있는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참고하여 등록해주시면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국범용인증센터 사이트를 이용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발급 방법이 2가지가 있어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면 손쉽게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어요!
또 높은 할인율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적용하여 저렴하고 스마트하게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답니다!
믿고 이용할 수 있는 한국범용인증센터 추천합니다!!

 

 

 

 

이 글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